KB증권 계좌로 달러(외화) 이체하는 방법

금융

KB증권 계좌로 달러를 받고 싶을 때 KB증권의 종합위탁계좌 번호로 즉시 입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KB증권 계좌와 연동되는 외화연계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KB증권 종합위탁계좌 번호를 이용해 달러 이체를 받으려고 하면 KB증권 계좌로 즉시 입금이 불가능하다는 문자와 함께 KB증권에서 연락이 오며 송금된 달러는 반환되는데요.

달러 이체 > KB국민은행 외화계좌 > KB증권 계좌

KB증권의 계좌와 연동되는 외화연계계좌는 실제로 통장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송금만 처리하는 가상의 외화계좌로 입금 받은 달러는 국민은행에서 처리해서 KB증권의 종합위탁계좌로 이체해 줍니다.

외화연계계좌는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계좌번호로 해외에서 송금을 받을 때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 급여 통장 또는 애드센스 통장으로 사용할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외화연계계좌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B증권 외화연계계좌 만들기

How To Transfer Dollars To Kb Securities Account 1

1. KB증권의 M-able 앱을 연 다음 메뉴 > (오픈)뱅킹 대출 / 공모주 > 환전/외화 > 외화연계계좌 신청을 선택합니다.

How To Transfer Dollars To Kb Securities Account 2

2. 외화연계계좌를 만들 종합위탁 계좌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하단의 KB국민은행 외화연계계좌 신청 버튼을 선택 후 본인의 영문 이름을 입력하면 국민은행 외화계좌번호가 생성됩니다.

KB증권 외화연계계좌를 이용해 달러 이체하기

KB국민은행에서 KB증권으로 달러 이체를 하는 것을 예로 들었지만 다른 은행사에서도 국내외화이체 서비스를 이용해 KB증권으로 달러를 송금할 수 있습니다.

Transfer Dollars Using Kb Securities Foreign Currency Linked Account 1

1. 은행사 앱의 뱅킹에서 국내외화이체를 선택 후 이체할 외화계좌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앱을 기준으로 뱅킹 > 외환 > 국내외화이체를 선택 한 다음 이체방식을 외화계좌 > 외화계좌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달러가 빠져나갈 외화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Transfer Dollars Using Kb Securities Foreign Currency Linked Account 2

2. KB증권에서 만든 외화연계계좌 번호를 입력한 다음 예금주 조회를 터치하면 ‘가상계좌’ 안내가 나타납니다.

3. 이체할 달러를 입력 후 외화이체를 실행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