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주소창을 클릭했을 때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표시되며 사용자의 방문 기록을 기반으로 가장 높은 빈도로 접속한 사이트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자주 방문한 사이트 목록은 매일같이 접속하는 사이트를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게 해주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프라이버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생각보다 접속 빈도가 낮은 사이트가 자주 방문한 사이트로 추천되는 경우도 있어서 관리가 필요한데요.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사용자가 삭제하고, 삭제했던 리스트를 다시 등록되게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웨일의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자주 방문한 사이트 목록 편집하기

How To Delete And Reset Naver Whale Frequently Visited Sites 1

1.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삭제하려면 주소창을 클릭 후 나타나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 리스트에서 삭제할 사이트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 버튼이 활성화되며 클릭하면 삭제됩니다.

How To Delete And Reset Naver Whale Frequently Visited Sites 2

2. 삭제한 목록은 웨일의 설정 > 자주 방문한 사이트 whale://settings/frequentlyVisitedSites/manag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차단한 사이트는 다시 표시되지 않으며 제외한 사이트에 등록된 홈페이지를 다시 자주 방문한 사이트에 등록하고 싶다면 제외한 사이트 리스트에서 삭제합니다.

How To Delete And Reset Naver Whale Frequently Visited Sites 3

3. 웨일을 처음 설치했을 때 처럼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초기화하고 싶다면 웨일의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이동합니다.

How To Delete And Reset Naver Whale Frequently Visited Sites 4

4. 기간 옵션을 ‘전체 기간’으로 설정한 다음 ‘인터넷 사용 기록’ 옵션을 체크 후 데이터 삭제를 하면 방문 기록이 초기화되며 다시 처음부터 방문한 기록을 기반으로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추천해 줍니다.


네이버 웨일의 ‘자주 방문한 사이트’ 목록을 사용자가 임의로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지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에 예민하다면 웨일의 ‘공용 PC로 설정’ 옵션을 활성화해서 웨일을 종료할 때 인터넷 사용 기록을 자동으로 삭제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