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 방법

iOS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띠링~ 하는 기본 카카오톡 알림음이 울리며 메시지를 수신 받았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데요.

카카오톡 기본 알림음을 사용해도 되지만 카카오톡에는 다양한 알림음을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메시지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알림음과 채팅방마다 적용되는 알림음을 다르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하기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모든 채팅방에 적용되는 알림음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하기 1
  1. 카카오톡을 연 다음 더보기 >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하기 2
  1. 알림 설정 목록에서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2. 보이스, 멜로디, 생활음,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음 개별 설정하기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사용자마다 다른 알림음을 적용하고 싶다면 해당 채팅방에서 알림음을 개별적으로 적용해 알림음을 각각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음 개별 설정하기 1
  1. 채팅방을 연 다음 채팅방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음 개별 설정하기 2
  1. 채팅방 설정에서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2.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알림음 중 하나를 선택해 채팅방에 적용합니다.

마치며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톡 알림음을 MP3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은 iOS 정책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 파일을 추가해서 커스텀 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순정 아이폰 자체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알림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 다양한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으니 아쉬운대로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