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싫어요 수 보는 2가지 방법 (PC,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21년 11월 10일에 공식적으로 유튜브 싫어요 숫자 표시가 사라졌으며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보호하기 위한 의도로 적용되었는데요.

이전에는 유튜브 영상에서 좋아요와 싫어요를 시청자가 볼 수 있었으며 이를 기준으로 영상에 대해서 시청자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직접적으로 판단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싫어요를 클릭해서 여론몰이가 가능한 점 때문에 유튜브 측에서는 크리에이터 보호 명목으로 싫어요 숫자 표시를 제한한 것인데요.

영상 시청자 입장에서는 이 영상이 유용한지, 진위여부가 맞는지 판단할 때 싫어요 수를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싫어요가 표시되지 않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유튜브 싫어요 표시를 되살릴 수 있으며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크롬을 기준으로 했지만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가능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1
Return Youtube Dislike 크롬 확장 프로그램
  1. 크롬 웹 스토어의 Return Youtube Dislike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2
확장 프로그램 추가
  1. 앱의 권한을 확인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3
유튜브 영상 싫어요 숫자 확인
  1. 크롬을 새로고침 한 다음 유튜브 영상을 열면 싫어요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에서 싫어요 숫자가 가려져 있기 때문에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1
Kiwi Browser
  1. Google Play에서 키위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2
모바일에서 유튜브 싫어요 숫자 표시 확장 프로그램 설치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return-youtube-dislike/gebbhagfogifgggkldgodflihgfeippi/
  1. 키위 브라우저 주소창에 Return Youtube Dislike 확장 프로그램 주소를 붙여넣어 이동합니다.
  2.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키위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싫어요 보기 3
데스크톱 사이트로 전환 후 싫어요 확인
  1. 유튜브에 접속한 다음 데스크톱 사이트를 활성화 합니다.
  2. 좋아요 수와 함께 싫어요 수가 표시됩니다.

유튜브 싫어요 수 정확도는?

Return Youtube Dislike 확장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 프로그래머에게 제공하는 API를 기반으로 싫어요 수를 집계하기 때문에 시차에 의한 차이는 있지만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정확도는 100%입니다.

다만 모바일에서 싫어요 수를 확인하는 방법이 번거롭기 때문에 싫어요 수 확인이 효율적이지 못한 점은 아쉽게 느껴지네요.

유튜브 영상 뿐만 아니라 유튜브 쇼츠 싫어요 수도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궁금할 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