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단말기 잔여 할부금 및 위약금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 앱

KT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단말기와 요금제를 선택 후 2년 또는 3년 약정을 계약하며 요금제 약정과 단말기 할부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개통한 스마트폰을 약정 기간동안 쓰면 신경쓸게 없지만 약정 기간 내에 휴대폰을 변경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단말기 잔여 할부금과 위약금을 미리 알아둬야 잔여 요금 납부시 연체가 되지 않습니다.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의 차이점

사용하는 요금 명세서를 살펴보면 이용 금액과 할인 금액, 단말기 할부금이 계산된 납부 금액이 산정되는데, 각 명세서 항목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단말기 할부금 뜻

단말기 할부금은 휴대폰 기기 금액을 약속한 기간동안 한달에 한 번 나눠 내는 계약으로 예를 들어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단말기를 24개월 할부로 계약 했다면 한달에 약 41,666원을 24개월 동안 매달 납부하게 됩니다.

다만 원금에 할부 이자가 붙기 때문에 할부 이자를 포함한 기기 금액을 할부원금이라고 하며 할부 원금에서 개월수를 나눠 단말기 할부금이 산정되는 것이죠.

위약금 뜻

위약금은 통신사 요금제를 가입할 때 약정한 기간동안 요금제 할인을 받게 되는데,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할 경우에는 할인을 받은 금액을 다시 통신사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이렇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할인받은 금액을 반환하 것을 위약금이라고 하며 KT에서 위약금을 가입정보에 고지하기 때문에 위약금 계산을 별도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KT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 조회 방법

스마트폰의 마이케이티 앱을 이용하면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을 조회할 수 있으며 단말기 할부금이 완납 상태라면 완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마이케이티 앱

  1. 마이케이티 앱을 설치합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기종에 맞는 앱을 설치합니다.
Kt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 조회 방법 1
  1. 마이케이티 앱을 연 다음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마이 > 가입/이용 > 가입정보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Kt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 조회 방법 2
  1. 가입정보 조회 목록에서 할인 지원금 항목과 분할상환 정보에서 조회 버튼을 터치하면 위약금과 단말기 잔여할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할인 지원금 : 요금제 약정으로 인해 혜택을 받은 금액
    • 분할상환 정보 : 할부로 구매한 단말기의 모델명과 잔여할부정보 확인
Kt 단말기 할부금과 위약금 조회 방법 3
  1. 할인 지원 항목과 잔여할부정보를 터치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약정일자 및 할인 받은 금액, 기기값이 표시됩니다.

FAQ

할부금을 완납했거나 중도 완납했는데 할부금 조회가 안돼요

할부원금이 0원인 경우 가입정보 조회에서 별도로 안내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정보 조회 화면에서는 확인이 안되며 분할상환정보가 없다면 할부금이 없다는 것으로 할부원금이 0원인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