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로그인 비밀번호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사용자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로그인 화면에서 사용자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 암호는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하고 의도치않게 설치되는 프로그램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안상 중요하지만 회사의 공용 PC 또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PC등 보안 보다 사용 편의가 중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PC를 부팅할 떄 마다 로그인을 하는게 번거로운 경우에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없애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사용자 계정 암호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1 21H2

윈도우11 로컬 계정으로 전환

윈도우11을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을 강제하기 때문에 윈도우11 거의 대부분은 Microsoft 계정이 사용자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Microsoft 계정은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으며 웹서비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Microsoft 계정 암호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윈도우11 로그인 비밀번호를 제거하려면 윈도우 계정을 로컬로 전환해야 합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기 3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기
  1.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엽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사용자 정보를 선택합니다.
  3. Microsoft 계정 오른쪽에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링크를 클릭합니다.
  4. 로컬 계정 전환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Microsoft 계정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6. 로컬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 때 사용자 이름만 입력하고 새 암호와 비밀번호 확인 입력칸을 빈 칸으로 둔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비밀번호가 제거된 사용자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서 Microsoft 계정을 윈도우 로컬 계정으로 전환 후 다음 Step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11 로그인 암호 해제 설정

이미 로컬 계정으로 전환했거나 윈도우11 설치시 로컬 계정으로 설정된 경우에는 기존의 사용자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암호 대신 빈 암호를 입력해 암호를 제거할 수 있으며 로그인 화면이 해제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1
윈도우 계정 설정
  1.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엽니다.
  2. 왼쪽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2
  1. 로그인 옵션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려 암호 항목을 펼친 다음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3
현재 암호 입력
  1. 암호 변경 화면에서 계정의 현재 암호를 입력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4
암호 비워두기
  1. 새 암호, 비밀번호 확인, 암호 힌트 칸을 모두 비워둔 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5
암호 없이 변경 완료
  1. 로컬 계정의 암호가 없이 설정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로그인 암호 제거 6
암호 제거 후 문구
  1. 암호를 제거하면 ‘암호를 사용하여 Windows, 앱 및 서비스에 로그인’ 문구가 뜨며 추후에 필요시 암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