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매일 이자 받는 방법

금융

토스뱅크의 입출금 통장의 특징중 하나는 매일 이자를 지급한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입출금 통장은 수시로 돈을 넣었다가 뺄 수 있기 때문에 이율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한달에 한번 이자를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이자에 큰 기대를 갖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토스뱅크의 입출금 통장은 이자를 매일 지급하며 세전 연 2% 이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목돈이 있지만 잠깐동안 맞겨놓을 곳이 마땅치 않을 때 파킹통장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일 이자를 지급하긴 하지만 자동으로 정상되는 방식은 아니며 이용자가 이자를 수령해야 하는 방식으로 매일 토스 앱에 접속해 이자를 받아야 합니다.

토스뱅크 이자받기 방법

하루에 한번 진행할 수 있는 토스 이자받기는 실행 즉시 입출금 통장으로 이자가 지급됩니다.

토스뱅크 이자받기 방법 1
토스뱅크 통장
  1. 토스 앱을 연 다음 홈 화면 상단의 토스뱅크를 터치합니다.
  2. 내 토스뱅크 화면에서 토스뱅크 통장을 터치합니다.
토스뱅크 이자받기 방법 2
어제까지 쌓인 이자 지금 받기
  1. 통장 잔액 하단의 어제까지 쌓인 이자 지금 받기를 터치합니다.
  2. 받을 수 있는 이자 화면 하단의 지금 이자 받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토스뱅크 이자받기 방법 3
지금 이자 받기 완료
  1. 동의하고 지금 이자 받기 버튼을 터치한 후 사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2. 이자가 지급되면 확인 버튼을 터치해 화면을 닫습니다.

💡 지금 이자 받기 약관 동의 화면에서 필수 약관 외에 선택 약관을 체크 해제한 후 이용 동의를 해야 마케팅 수신을 받지 않습니다.

토스뱅크 매일 이자 지급은 입출금 통장 안에 있는 금액과 보관하기 금액을 합산해서 적용되며 이자가 1원 이상 발생할 경우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매일 받은 이자 금액 확인하기

토스 앱에 접속해서 매일 이자를 지급 받을 때 달마다 얼마의 이자를 받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총이자 화면에서 받은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매일 받은 이자 금액 확인하기 1
토스뱅크 관리
  1. 토스 앱을 연 다음 홈 화면의 자산 항목에서 토스뱅크 통장을 터치합니다.
  2. 토스뱅크 화면 우측 상단의 관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토스뱅크 매일 받은 이자 금액 확인하기 2
토스뱅크 총 이자 조회
  1. 관리 화면의 내 계좌 관리 항목에서 이자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2. 총 이자 탭을 터치하면 토스뱅크에서 월마다 받은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받은 이자 내역에서 해당 월을 선택하면 통장 이자와 모으기 이자, 이자 소득세, 이자 받은 날등의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이자 미리 받기 위젯 설치하기

토스뱅크에서 매일 이자 받기를 할 때 토스 앱을 열어 통장을 찾아 선택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토스에서 제공하는 이자 미리 받기 위젯을 화면에 설치하면 빠르게 이자받기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하지만 안드로이드 계열(갤럭시) 또한 같은 방법으로 위젯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이자 미리 받기 위젯 설치하기 1
토스 위젯 추가
  1. 위젯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상단의 위젯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위젯 목록에서 토스를 터치하거나 위젯 검색에서 토스를 검색합니다.
토스뱅크 이자 미리 받기 위젯 설치하기 2
지금 이자 받기 위젯 등록
  1. 토스 위젯에서 지금 이자 받기를 찾은 후 위젯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위젯을 등록한 후 위젯을 터치하면 받을 이자 화면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FAQ

토스뱅크 이자 계산 방법은?

토스뱅크에서 매일 이자를 받는다고 가정할 때 일복리가 적용되며 토스뱅크 이자 계산 공식은 최종 잔액에 이율을 곱한 후 이 값을 365일로 나누면 이자를 계산할 수 있으며 이자에 세금 15.4%를 빼면 최종 이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로 토스통장에 1,000,000원 잔액이 있다면 세금을 포함한 약 46원을 받으 이자는 원금에 포함되어 1,000,046원에 대한 이자가 다음날 계산됩니다.

토스뱅크 이자 지급일과 시간은?

이자 지급일은 매월 세번째 토요일이며 매일 이자 받기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자동 지급됩니다.
매일 이자 받기를 한다면 지급일과 시간에 관계 없이 이자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도 매일 이자 받기가 되나요?

토스뱅크에서 모으기 기능으로 목돈을 따로 저장해 놓은 경우 수시입출금통장과 합산된 이자를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2% 이자는 언제까지 지급되나요?

토스뱅크 약관을 살펴보면 1억원 이하 잔액에 대해 2%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만일 토스뱅크 통장의 최종거래일이 5년 이후가 된다면 휴면계좌로 전환되어 이자 지급이 중단됩니다.
추후 금리 변동에 의해 이자가 변경될 수 있으며 이때 사용자에게 고지를 하게 되어 있으니 그 전까지 2%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