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14 프로 및 프로 맥스는 노치가 사라진 대신 펀치홀 카메라가 탑재되며 화면 상단에 여백이 있는 타원형의 검은 공간이 남게 되었는데요.

애플은 이 부분을 활용해서 푸시 알림을 비롯한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표시하는데, 이를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다이나믹 아일랜드 화면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화면 상단의 카메라 및 센서 영역을 디스플레이 공간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는 눈속임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시각적으로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을 잘 포장했다고 생각하는게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아무튼,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아이폰 14 프로 버전에만 적용되지만 갤럭시 모델 중에서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모델이 꽤 되기 때문에 한번 쯤 사용해보고 싶을 수도 있을 텐데요.

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구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에서 dynamicSpot 앱을 이용하면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아주 유사한 알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앱이지만 옵션 설정에 약간의 제약이 있으니 디테일한 설정을 원한다면 프로 버전을 직접 구매하거나, 아래에 있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apk를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dynamicSpot 설치

Dynamicspot 설치 1
Dynamic Island – dynamicSpot
  1.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dynamicSpot 또는 dynamic island를 입력합니다.
  2. 검색 결과에서 Dynamic Island – dynamicSpot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Dynamicspot 권한 설정 1
dynamicSpot 실행
  1. 다이나믹스팟 앱을 실행한 후 첫 화면에서 3가지 권한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dynamicSpot 시스템 접근 권한 설정

Dynamicspot 시스템 접근 권한 설정 1
dynamicspot 팝업 알림 허용
  1. 앱 선택 항목을 터치합니다.
  2.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팝업 알림을 받을 앱을 선택합니다.

💡 알림을 받을 앱 선택은 추후 추가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Dynamicspot 시스템 접근 권한 설정 2
알림 권한 설정
  1. 알림 권한을 선택한 다음 알림 접근 허용 항목에서 dynamic Spot을 체크합니다.
Dynamicspot 시스템 접근 권한 설정 3
화면 제어 설정
  1. 화면 제어를 선택합니다.
  2. 갤럭시 설정의 접근헝 항목에서 설치된 앱을 터치합니다.
Dynamicspot 시스템 접근 권한 설정 4
dynamic spot 전체 제어 권한 허용
  1. 설치된 앱 목록에서 dynamic Spot을 선택합니다.
  2. 사용 함으로 옵션을 변경 후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을 허용합니다.

dynamicSpot 사용법

dynamicSpot의 권한을 설정한 후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면 카카오톡, 메시지 같은 알림을 받을 떄 펀치홀 카메라 주변에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팝업 알림을 확인하고,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의 크기 및 효과를 자세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 알림 확인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 알림 확인
갤럭시의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창
  1. 다이나믹 아일랜로 알림이 오면 펀치홀 주변에 팝업창이 유지됩니다.
  2. 아일랜드 영역을 길게 터치하면 알림이 팝업되어 내용을 읽거나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아일랜드 영역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앱을 바로 열 수 있습니다.

갤럭시의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아이폰의 그것과 아주 유사한 방식으로 동작하며 dynamic spot 설정에서 팝업 크기 및 위치등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옵션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옵션
갤럭시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 및 모양 설정

dynamic Spot은 알림, 팝업 설정, 표시 방식 옵션을 제공하며 설정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설정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갤럭시 울트라 모델과 같이 전면 카메라가 두개인 경우에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위치 및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니 자신이 사용하는 모델에 맞게 위치를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옵션 중에서 커피 아이콘이 표시된 비활성화 옵션은 프로 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무료 버전은 다이나믹 아일랜드 팝업을 최대 5분간 유지할 수 있으며 이 이상을 유지하려면 프로 버전을 필요로 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 apk 최신 버전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이 설치되지 않거나 특정 버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apk 파일을 이용해 직접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비롯한 버전별 아카이브를 제공하고 있으니 dynamicSpot.apk가 필요하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