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광고차단 프라이빗 DNS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할 때나 유튜브를 볼 때 나타나는 광고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창작자의 주요 수입원이지만 너무 많은 광고 때문에 웹페이지가 산만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광고차단 앱을 사용하거나 확장 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앱 없이도 광고차단 DNS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DNS(Domain Name System)는 우리가 입력하는 도메인을 IP로 전환하는 기능을 하는데, 광고 차단 DNS는 광고 서버로 알고 있는 도메인을 IP로 전환하지 않고 차단함으로써 서버의 역할을 무력화 시키는데 있습니다.

Dns 쿼리
DNS 구조

사용자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DNS 주소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설정이 간단한 장점도 있는데요.

갤럭시에서 광고차단 DNS를 적용하려면 프라이빗 DNS 설정을 이용하면 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라이빗 DNS 광고차단 설정

프라이빗 Dns 광고차단 설정 1
연결 > 기타 연결 설정
  1. 갤럭시의 설정을 연 다음 목록에서 연결을 선택합니다.
  2. 기타 연결 설정을 선택합니다.
프라이빗 Dns 광고차단 설정 2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설정
  1. 프라이빗 DNS를 선택합니다.
  2. 옵션을 자동에서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3. 아래의 호스트 목록을 참고해 DNS 주소를 입력합니다.
  4. 저장 버튼을 누른 후 광고 차단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광고차단 DNS 호스트 주소

DNS는 도메인을 IP로 변환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헛점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 접속했을 때 올바르게 네이버 IP를 전송해야 하지만 DNS가 IP를 변조해서 다른 피싱 사이트로 넘길 수도 있는 것인데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널리 알려진 DNS를 사용해야 하며 아래에 나열한 호스트 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차단 호스트가 있는지 잘 알아본 다음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순위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1dns.milkomeda.ga ​
2dns.adguard.com 
3dog.dns.qwer.pw 
3cat.dns.qwer.pw 
DNS 주소

dns.milkomeda.ga ​는 대부분의 삼성 서비스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DNS 공급자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 환경과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서 인터넷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위 네가지 호스트를 적절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FAQ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어요.

DNS에서 쿼리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서버 반응이 느릴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을 연결할 수 없어요.

DNS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와 마찬가지지만 DNS에서 연결을 거부하거나 DNS가 다운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다른 DNS로 변경해서 연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