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백그라운드 재생할 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재생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재생되는 영상 뒤에 자동 재생 목록이 있거나 사용자가 선택해둔 재생 목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생이 멈추는 경우는 갤럭시의 배터리 최적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지속되면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며 배터리 소모량이 많으면 스마트폰에서 앱을 종료해 배터리를 보호하는 기능이 작동하는데, 이러한 이유로 유튜브 재생이 멈추게 되는 것이죠.

유튜브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해제 설정

유튜브를 백그라운드에서도 계속 재생할 수 있게 하려면 갤럭시의 디바이스 케어에서 유튜브를 절전 예외로 두지 않게 설정해야 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해제 설정 1
디바이스 케어의 배터리 항목
  1. 갤럭시의 설정을 엽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해제 설정 2
절전 예외 앱
  1. 배터리 항목에서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을 선택합니다.
  2. 절전 예외 앱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해제 설정 3
절전 예외 앱 YouTube 추가
  1. 절전 예외 앱 목록 상단의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앱 목록에서 YouTube를 선택한 후 추가합니다.
  3. 절전 예외 앱에 유튜브가 추가되면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멈추지 않게 설정됩니다.

백그라운드 앱 사용 제한 항목의 절전 상태 앱에 유튜브가 추가되어 있다면 목록에서 삭제한 후 유튜브를 사용하면 배터리 절전 때문에 유튜브 재생이 멈추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기에 따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의 개수가 제한적이므로 절전 예외 앱을 설정했음에도 유튜브 재생이 멈춘다면 실행되고 있는 다른 백그라운드 앱을 관리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s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