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x에서 로고 만들기로 홈페이지 브랜딩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소규모 회사 또는 브랜드 사이트라면 무엇보다 로고 만들기가 중요하며 웹사이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처음 브랜딩을 시작할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앞서는데요.

Wix(윅스)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 웹사이트 제작 솔루션으로 홈페이지 제작과 로고 만들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x 로고 제작
Wix 로고 만들기

코딩을 잘 몰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윅스의 홈페이지 제작 기능과 방대한 템플릿을 기반으로 나만의 브랜드 로고 만들기는 1인 스타트업, 쇼핑몰, 디자이너, 마케터와 같이 비용을 최소화 해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나만의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서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것을 넘어서 윅스에서 만든 로고를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명함 만들기가 가능하고 고해상도 로고를 활용한 인쇄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윅스 로고 메이커는 다양한 스타일의 템플릿을 제공하며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요소를 하나씩 선택해가며 나만의 브랜드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글꼴, 색상, 아이콘등 다양한 요소를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포토샵 없이도 로고를 제작할 수 있으며 로고 제작을 할 때 디자인적인 감각을 키우기 위해서 로고 아이디어를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1
로고 제작 화면
  1. Wix에 로그인한 다음 로고 메이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로고 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2
비즈니스 및 조직 이름 입력
  1. 회사 또는 브랜드 이름을 입력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3
로고 카테고리 선택
  1. 비즈니스 분야를 입력한 후 나열되는 세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4
로고 분위기 선택
  1. 제작할 로고의 분위기를 선택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5
선호 디자인 선택
  1. 선호하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만일 둘 다 선택하지 않을 경우 5번 더 디자인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6
로고 선택
  1. 사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템플릿이 왼쪽에 나열되며 가장 마음에 드는 로고를 선택한 후 로고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색상과 텍스트, 아이콘과 같은 디테일은 나중에 사용자가 직접 수정이 가능하니 생각하는 분위기에 맞는 로고를 선택하면 효율적입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7
아이콘 변경
  1. 이름 하단의 다른 아이콘 보기를 클릭해서 로고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8
색상 팔레트 선택
  1. 템플릿 목록에서 팔레트를 선택하면 로고 텍스트와 아이콘에 색상을 일괄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9
폰트 스타일 및 크기 변경
  1. 로고 화면의 글자를 클릭해 폰트 디자인과 투명도,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10
로고 꾸미기
  1. 아이콘을 클릭해서 크기, 그림자와 같은 효과를 지정합니다.
Wix 로고 메이커 사용법 11
로고와 어울리는 웹사이트 제작
  1. 로고 제작이 완성되면 로고와 어울리는 웹사이트를 이어서 만들 수 있으며 로고만 필요한 경우 제작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보자

Wix Sns 게시물 템플릿

Wix에서 제공하는 로고 만들기를 이용하면 로고를 먼저 만든 상태에서 로고 분위기에 맞는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x 이커머스에서 로고를 활용한 주문형 프린트로 티셔츠, 핸드폰 케이스와 같은 굿즈를 연계해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등 브랜딩이 필요한 분들이 쉽게 자신의 상품을 제작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이렇게 구축한 자신의 브랜드가 얼마나 성장하는지 객관적인 데이터도 제공하는데요.

비즈니스 도구를 사용하면 방문자 경로를 비롯해 SNS 광고 성과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Wix 하나로 디자인부터 사이트 관리 분석까지 All-In-One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창업을 할 때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머리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기까지 기술적으로 배워야 할 것들이 참 많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을 소비할 때가 있는데요.

Wix는 기술적인 요소를 최대한 간소화 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해서 머리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도구들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디자인 적인 요소들 뿐만 아니라 웹 호스팅, 도메인 연결등 웹사이트를 구축할 때 필요한 기술적인 요소들을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에 맞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