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최근 앱에 열어두기 사용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여러 앱을 사용할 때 내비게이션 바에서 최근 앱 버튼을 눌러 앱을 빠르게 전환하거나 앱을 닫는 등의 액션을 할 수 있는데요.

앱을 사용하다 보면 화면에 띄워놓지 않아서 백그라운드에서는 실행되고 있지만 종료를 하면 안되는 앱이 있는데, 최근 앱 화면에서 실행했던 앱을 정리하기 위해 ‘모두 닫기’ 버튼을 눌렀을 때 앱이 종료되어 불편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내비게이션 바에서 ‘모두 닫기’로 앱을 종료해도 특정 앱이 계속 실행하고 있어야 하는 경우 최근 앱에 열어두기 기능을 사용하면 되며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23 울트라, One UI 5.1, 안드로이드 13

갤럭시 최근 앱에 열어두기 설정 방법

최근 앱에서 앱 고정하는 방법 1
최근 앱에 열어두기
  1. 최근 앱 화면에서 고정할 앱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콘텍스트 메뉴에서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선택합니다.
최근 앱에서 앱 고정하는 방법 2
최근 앱에 앱 고정
  1. 고정한 앱 우측 하단에 자물쇠 아이콘이 추가되며 모두 닫기를 하거나 앱 화면을 위로 쓸어올려도 앱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최근 앱 고정 해제 방법

최근 앱에서 앱 고정 해제 방법
앱 고정 해제
  • 최근 앱에서 고정된 앱을 해제하기 위해서 자물쇠 아이콘을 한 번 터치합니다.
  • 고정이 풀리며 모두 닫기 버튼을 눌러 앱을 종료하거나 스와이프해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앱에 열어두기 여러개는 안될까?

최근 앱에 열어두기 여러개는 안될까

최근 앱에 열어두기는 백그라운드에서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게 하는 기능으로 8GB 이상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1개의 앱에 대해서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GB 이상의 램을 지원하는 단말기는 최대 3개까지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단말기에서 허용하는 개수를 초과하는 경우 해당 메뉴가 비활성화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에서 최근 앱에 열어두기를 여러개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의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합니다.
  2. 디바이스 케어의 메모리 항목을 확인합니다.
  3. 8GB 이하 기기에서는 1개의 최근 앱 열어두기를 실행할 수 있으며 12GB 이상 기기에서는 3개의 최근 앱 열어두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