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색상 변경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에서 파일을 분류하고 정리할 때 기본적으로는 폴더 이름을 기준으로 하지만 폴더를 한 눈에 구분하기 위해 폴더 아이콘을 변경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각적으로 통일성이 없기 때문에 기본 폴더 디자인에서 폴더 색상만 변경해서 정리하고 싶은 사용자가 있을텐데요.

윈도우10 에서는 기본적인 노란색 폴더 외에 다른 색상으로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Folder Painter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폴더 색상을 여러가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Folder Painter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

Folder Painter 다운로드
Folder Painter 공식 홈페이지

링크 : Folder Painter 다운로드 바로가기

Folder Painter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설치 과정이 없는 포터블 형식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Folder Painter 개발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압축을 풀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lder Painter 기본 설정
폴더 색상 프리셋 선택 후 설치

윈도우10 32비트는 FolderPainter.exe, 64비트는 FolderPainter_x64.exe를 실행하면 Folder Painter의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Folder Painter는 포터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정 화면에서 폴더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컨텍스트 메뉴를 설치해야 합니다.

화면 왼쪽에 있는 컨텍스트 메뉴 옵션에서 여러 폴더 색상 프리셋을 지원하는데, 사용자가 쓰고 싶은 폴더 색상 또는 아이콘을 체크한 다음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폴더 색상 변경하기

윈도우10 폴더 색상 변경하기 1
컨텍스트 메뉴에서 폴더 색상 선택
  1. 색상을 바꾸고 싶은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합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폴더 아이콘 변경 또는 폴더 색상 변경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3. 오른쪽에 나타나는 색상 프리셋에서 원하는 폴더 색상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폴더 색상 변경하기 2
폴더 색상 변경
  1. 선택한 폴더 색상이 적용되며 Folder Painter 설정에서 ‘하위 폴더의 아이콘 변경’ 옵션을 체크하면 선택한 폴더 안에 있는 모든 폴더가 동일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폴더별로 파일을 관리할 때 폴더 색상을 통해 직관적으로 폴더를 구분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지 않아서 하드웨어 리소스를 점유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봤을 때, 폴더 크기 별로 색상이 적용되어 폴더 색상을 변경해도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순정 기능와 같은 느낌이라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등을 구분해서 폴더 관리를 직관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은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