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벌어짐 현상 해결 방법

윈도우11

윈도우 바탕화면은 사용자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 또는 파일, 폴더를 나열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간혹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이유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간격이 심하게 벌어질 때가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휠 스크롤을 돌리면 아이콘 크기만 변경될 뿐 아이콘 간격은 그대로여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갑자기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벌어짐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해결 레지스트리 수정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해결 레지스트리 수정 1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1. Win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엽니다.
  2. regedit을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해결 레지스트리 수정 2
바탕화면 아이콘 값 더블 클릭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
  1. 위 경로를 복사해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의 경로 항목에 붙여넣어 이동합니다.
  2. IconSpacing 값은 수평 간격, IconVerticalSpacing 값은 수직 간격에 대한 수치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해결 레지스트리 수정 3
윈도우11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기본값 입력
  1. 우선, IconSpacing 값을 더블 클릭해서 값 데이터에 -1128을 입력합니다. -1128은 윈도우11 기본 간격입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벌어짐 해결 레지스트리 수정 4
IconVerticalSpacing 값 데이터 입력
  1. 나머지 IconVerticalSpacing 값 또한 더블 클릭해서 값 데이터를 -1128로 수정합니다.
  2. PC를 재부팅하면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 벌어짐 현상이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onSpacing 값과 IconVerticalSpacing 값을 수정하면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사용자 편의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인 -1128 대신 다른 값을 넣어 사용자가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 간격을 설정할 수 있으니 편의에 맞게 수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