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바 없애기 및 재생바 사라지는 시간 설정 방법

모바일 앱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통해 영상을 시청할 때 영상을 선택하면 재생바가 안 사라지고 화면 위에 계속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영상을 선택했을 때 재생바 컨트롤러가 화면에 표시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며 영상 화면만 표시되는데, 최근에 유튜브가 업데이트 되면서 재생바가 안 사라지고 화면에 그대로 표시되며 X 버튼을 눌러 닫아야 영상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겪는 경우, 유튜브 설정에서 접근성 플레이어 옵션을 비활성화해서 유튜브 재생바 없애기를 할 수 있고,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옵션을 통해서 재생바가 사라지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바 안사라짐
재생바 화면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표시된다.

유튜브 재생바 없애기 설정

유튜브 영상을 선택했을 때 컨트롤 화면 없이 영상만 표시되게 하려면 접근성 설정에서 접근성 플레이어 옵션을 끄면 됩니다.

유튜브 재생바 없애기 설정 1
  1. 유튜브 앱을 연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재생바 없애기 설정 2
  1. 설정 화면에서 접근성을 터치합니다.
  2. 접근성 플레이어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3. 유튜브에서 영상을 선택하면 재생바 컨트롤 화면 없이 영상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유튜브 재생바 숨기는 시간 설정

영상을 선택했을 때 컨트롤 화면을 일시적으로 표시했다가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설정하고 싶은 경우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옵션을 설정하면 됩니다.

유튜브 재생바 숨기는 시간 설정
  1. 유튜브 프로필 > 설정 > 접근성으로 이동합니다.
  2. 접근성 플레이어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3.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를 선택한 다음 숨길 시점 옵션에서 3초, 5초, 10초등 사용자가 필요한 딜레이 시간을 선택합니다.
  4.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옵션을 활성화 후 영상을 선택하면 일정 시간 동안 재생바 컨트롤 화면이 표시되었다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