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캡처 도구 알림 안뜸 해결 방법

윈도우11

Windows 10 및 Windows 11에서 Win + Shift + S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캡처 도구 알림이 뜨며, 캡처된 이미지의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처된 이미지는 사용자 폴더의 안에 위치한 사진에 저장되며, 알림을 클릭하면 바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도구를 열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어떠한 이유에 의해서 캡처 알림이 화면 오른쪽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캡처 알림을 다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단축키로 캡처했을 때 나타나는 캡처 도구 알림

윈도우 캡처 도구 알림 설정

Windows 11을 기준으로 설명했지만 Windows 10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캡처 도구 알림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알림 설정 1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연 다음, 시스템 >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알림 설정 2

Windows 알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만일 알림이 “끔”으로 되어 있다면 “켬”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윈도우 캡처 도구 알림 설정 3

화면을 내려 “앱 및 기타 보낸 사람이 전송한 알림” 목록에서 캡처 도구를 찾은 후, 알림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이제 캡처 도구 단축키를 눌러서 화면을 캡처했을 때 우측 하단에 알림이 팝업되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