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달력 안나옴 현상 해결 방법

윈도우11

작업표시줄의 시계를 클릭했을 때 알림 센터와 함께 나타나는 달력 기능은 윈도우10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윈도우11 에서도 달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달력은 단순히 날짜만 표시하는 것이 아닌, 일정 앱에서 추가한 스케쥴을 함께 표시하며 이벤트 시간대에 알림 센터에 알림을 주는 역할도 함께 하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일정 관리를 할 때 달력은 꽤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윈도우11 달력 안나옴 해결 방법 1

간혹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작업표시줄의 시계를 클릭했을 때 알림과 날짜만 나타나고 달력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달력 안나옴 현상 때문에 당황했던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아주 쉽게 달력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달력 안나옴 해결 방법

윈도우11 달력 안나옴 해결 방법 2
  • 작업표시줄의 시계를 클릭한 후 날짜 오른쪽의 상단으로 향해있는 화살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달력이 표시되며 현재 날짜가 하이라이트로 표시됩니다.

윈도우11에서는 날짜 오른쪽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달력을 펼치고 접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윈도우10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인데요.

달력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한 기능으로 알림 센터 하단을 간소하게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화살표 버튼의 용도를 모르는 사용자라면 갑자기 달력이 안나와서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숨김 기능이 윈도우11 내부 곳곳에 숨겨져 있으니 특정 기능이 안나온다면 화살표 버튼이 있는지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