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끄고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휴대폰의 화면을 끄고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CCTV나 블랙박스와 같이 상시 녹화를 휴대폰으로 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능인데, 문제는 화면이 계속 켜져있으면 디스플레이에 Burn-In 현상이 발생하고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기본 카메라 앱에서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서드파티 앱을 사용해야 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는 앱 중에서 추천하는 앱을 소개합니다.

갤럭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방법

갤럭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방법 1

링크 : Quick Video Recorder

Google Play에서 이름이 비슷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어플이 여럿 있는데 그 중에서 Kimcy929 개발자가 만든 Quick Video Recorder를 소개합니다.

이 앱은 비슷한 앱 중에서도 광고가 적은 편 이였으며 세부 설정을 할 때 휴대폰을 비행기 모드로 두면 광고 없이 엡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갤럭시 S23, S24와 같은 최신 기종에서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갤럭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 방법 2

앱을 실행한 다음 녹화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시작되며 동영상과 음성이 함께 녹화됩니다.

이 상태에서 측면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녹화가 진행되며 잠금 화면을 풀고 홈 화면을 열거나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녹화 기능이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합니다.

만일 CCTV 처럼 특정 날짜와 시간에 녹화를 하고 싶다면 시계 아이콘을 누른 다음 날짜(DATE)와 시간(TIME), 매일 반복(REPEAT EVERY DAY)과 같은 옵션을 선택해 자동 녹화가 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녹화 세부 설정

Quick Video Recorder는 동영상 촬영을 위한 세부 옵션을 지원하며 녹화되는 파일의 경로와 카메라 렌즈 선택 같은 기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 직관적이기 때문에 설명할게 적지만 그 중에서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에 꼭 필요한 설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해제하기

백그라라운드 촬영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해제하기

동영상을 촬영할 때 화면이 꺼져 있어도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야 하는데, 기본 상태에서 동영상을 계속 촬영하면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을 강제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동작을 해제하기 위해서 [Settings > Ignoring battery optimizations]를 선택한 후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설정 화면에서 Quick Video Recorder를 체크 해제해서 앱이 동작할 때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게 합니다.

Camera API 설정

Camera Api 설정

동영상 해상도 및 화질 선택, 무음 셔터와 같은 다양한 옵션이 실행되려면 카메라 API를 변경해야 합니다.

[Settings > Camera API]를 탭한 다음 Camera2 API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구형 모델을 사용할 때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동영상이 제대로 촬영되지 않는다면 다시 Original camera API로 변경합니다.

동영상 촬영 카메라 렌즈 선택

카메라 렌즈 선택

기본적으로 1x에 해당하는 후면 카메라가 선택되어 있으며 전면, 초광각, 망원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기종에 따라서 렌즈 선택을 해도 화각이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로 테스트 했을 때 광각, 초광각, 전면 카메라는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야간 모드 활성화

야간 촬영 모드 활성화

백그라운드 동영상 촬영을 방범용으로 사용한다면 Night Vision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는 Night Vision이라고 되어 있지만 갤럭시에는 적외선 센서가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암부를 살려주는 옵션으로 이해하면 되며 1단계에서 4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백그라운드 촬영 APK 다운로드

앞서 Google Play의 링크를 공유했는데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거나 사라질 경우에는 아래의 미러 서버에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링크 : APKCombo 미러 사이트 Quick Video Record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