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소리 채팅방마다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앱

휴대폰에서 상대방 연락처 별로 벨소리나 알림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것처럼 카카오톡에서도 채팅방마다 알림 소리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알림 소리를 변경하면 전체 채팅방에 적용되며, 필요에 따라서 특정 채팅방의 알림을 끄거나 내가 언급되었을 때만 알림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용자에게 중요한 업무나 애인과 대화 중인 채팅방의 알림음을 다르게 설정하면 화면을 보지 않아도 특정인이 메시지를 보낸 것을 알 수 있어서 유용한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방마다 알림 소리 다르게 설정

카카오톡에서는 연락처 기반의 알림 설정 대신 현재 대화 중인 채팅방을 기준으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보통 본인과 상대방, 이렇게 2명이 참여하는 채팅방의 알림음을 변경하면 특정인이 메시지를 보냈을 때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마다 알림 소리 다르게 설정 1
  1. 카톡 채팅방을 연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메뉴 목록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마다 알림 소리 다르게 설정 2
  1. 채팅방 설정에서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2. 카카오톡의 알림 설정에서 지정한 기본 알림음 대신 다른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3. 설정을 마친 후, 상대방이 메시지를 입력하면 설정한 알림음이 울리게 됩니다.

채팅방 알림음 다르게 설정하기는 일반적인 대화방 뿐만 아니라 단톡방, 오픈채팅방에도 다른 알림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던 것 처럼 사람을 기준으로 알림음을 지정할 수는 없어서 아쉽지만 채팅방별로 알림음을 다르게 설정하면 중요한 메시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현재 채팅방 알림음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데, PC에서 설정한 채팅방 알림음이 모바일과 연동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