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팟 2개 연결 멀티페어링 설정 방법

iOS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공공장소에서 노래를 듣거나 영상을 시청해야 할 때 주변에 소음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친구와 같이 소리를 들으려면 에어팟 2개 연결을 통해 같은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는 멀티페어링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 기능은 자신의 아이폰의 블루투스 목록에 에어팟을 등록하지 않아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해제 역시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친구의 에어팟과 연결해서 에어팟 2개를 동시에 사용할 때 활용도가 높습니다.

Iphone 에어팟 2개 동시 연결
에어팟 프로 1세대와 2세대 동시 연결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오디오 공유 사용하기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오디오 공유 기능은 내 소유가 아닌 에어팟에 연결할 수 있는 인스턴트 연결 기능으로 블루투스 기기 등록을 하지 않아도 공유하는 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페어링을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이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 1세대와 2세대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을 예로 들었지만 애플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에어팟 맥스) 또한 같은 방법으로 다중 연결이 가능합니다.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오디오 공유 사용하기 1
  1. 넷플릭스, 유튜브, 음악 앱등 소리를 같이 들을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을 쓸어내려 제어 센터를 엽니다.
  3. 현재 재생 중인 항목을 선택한 다음, 컨트롤러 오른쪽에 있는 에어팟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오디오 공유 사용하기 2
  1. 아이폰에 연결된 에어팟을 확인한 후 하단의 오디오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오디오 공유 화면이 표시되면 멀티페어링을 할 에어팟의 케이스를 엽니다.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오디오 공유 사용하기 3
  1. 에어팟을 인식하면 오디오 공유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에어팟 2개 연결이 완료되며 현재 재생 중인 항목에서 에어팟 볼륨을 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공유는 아이폰에서 다른 아이폰으로 오디오를 공유하면, 공유 받은 아이폰에 연결된 에어팟으로 소리가 전달되는 원리이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하나에 에어팟 두개 연결이 가능합니다.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해제하기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해제하기 1

앞서 소개한 오디오 공유를 이용해서 에어팟 2개 연결을 한 후, 연결한 에어팟의 케이스를 닫으면 연결이 해제됩니다.

하지만 현재 재생 중인 목록에는 기기 정보가 남아있어서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에어팟 2개 연결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Iphone 에어팟 2개 연결 해제하기 2

iPhone 설정 > Bluetooth로 이동한 다음 ‘다음과 공유 중’ 항목에 있는 에어팟을 삭제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