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금융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 적금 통장을 만들어 매달 특정 금액을 납입하다가 만기일이 도래했을 때 이자를 포함한 원금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에서 적금 통장을 확인한 후 만기일에 D-0이 표시되면 적금 만기일 당일 해지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방법

아래 과정을 거치면 적금을 들 때 자동 이체를 설정한 통장으로 적금 만기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전체 계좌에서 적금 통장 선택
  1.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다음 첫 화면 하단의 메뉴에서 전체 계좌를 선택합니다.
  2. D-0 만기일이 도래한 적금 계좌 오른쪽의 더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해지예상조회 선택
  1. 더보기 메뉴에서 해지예상조회를 선택합니다.
  2. 적금계좌번호와 해지예상일자가 맞는지 확인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적금계좌 해지 버튼 선택
  1. 적금 계좌의 신규일과 만기일, 금액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적금 원금과 이자, 세금 등이 안내된 명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국민은행 적금 만기 수령 계좌 비밀번호 입력 및 Sms 인증
  1. 정보 입력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누른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SMS 인증번호가 휴대폰으로 전송되면 입력해서 적금 해지를 신청합니다.

적금 만기 해지 안하면 생기는 일

적금 만기가 도래했는데 해지하지 않고 통장을 그대로 두면 적금 통장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만기된 적금에도 이자가 계속 붙게 됩니다.

다만 적금 가입 시 약정한 이율이 아닌, 만기 때 은행에서 고시한 기본 이율에서 일부만 이자로 주기 때문에 오랫동안 적금 만기 통장을 방치하면 재투자 기회 비용을 날리게 됩니다.

또한 3개월 이상 방치할 경우 0.1%의 이자만 챙겨주기 때문에 재투자가 애매한 자금이라면 파킹 통장이라도 예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 경과 기간이율
만기 후 1개월 이내기본 이율x50%
만기 후 1개월 초과 ~ 3개월 이내기본 이율x30%
만기 후 3개월 초과0.1%
국민은행 적금 만기 후 이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