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웹페이지에 포함된 유튜브 동영상이나 광고 음악이 자동 재생되어 깜짝 놀랠 때가 있습니다.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입장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은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권유하기 위한 방식으로 사용되지만 소리가 포함된 동영상의 경우 강제로 재생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음악을 듣고 있다면 동영상 때문에 음악이 끊겨서 불편할 수 있는데요.
- 사파리에서 유튜브가 자동 재생됨
- 동영상 소리 때문에 음악 소리가 멈춤
위와 같은 증상으로 인해 불편하다면 사파리에서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지 않게 끌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비디오 미리보기 자동 재생 끄기 설정
아이폰 사파리에는 비디오 미리보기 자동 재생 옵션이 있으며 이 옵션을 끔으로 설정하면 웹페이지에 포함된 동영상이 자동 재생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Safari 설정에 위치하지 않아서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는 사용자가 많은데요. Safari 앱을 사용자화 설정하면 기능이 활성화 되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설정 > 손쉬운 사용 > 앱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앱 사용자화 항목에서 앱 추가를 선택한 다음 Safari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그리고 앱 사용자화 목록에 추가된 Safari를 탭합니다.
비디오 미리보기 자동 재생을 선택한 다음 옵션을 끔으로 지정합니다.
마치며
비디오 미리보기 자동 재생 설정을 끔으로 변경한 후 사파리에서 동영상이 포함된 웹페이지를 열면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멈춤 상태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듣고 있던 음악이 끊기지 않고 웹서핑을 할 수 있으니 사파리에서 동영상 소리가 자동으로 재생되는 것 때문에 불편하다면 꼭 설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