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편인 아이폰 진동 알람 무음 소리 안나게 설정하기편에서 ‘미리 알림’ 앱을 통해 진동 알람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방법은 어려운 설정 없이도 무음 진동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진동 시간이 짧아 진동을 못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무음 벨소리를 이용해 알람 설정을 해서 긴 진동 알람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로 무음 파일 아이폰에 넣기

iphone_biv_arlam_01

우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아무런 소리가 들어있지 않은 ‘무음’ 음악 파일과 아이튠즈인데요. 아래에서 무음 사운드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압축을 풀어 줍니다.

링크 : 무음 사운드 다운로드

압축을 풀면 아이폰용 무음 파일이 나오는데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 소리 아이콘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은 무음 사운드 파일을 드래그 해서 아이튠즈에 집어 넣습니다.

iphone_biv_arlam_02

상단의 아이폰 설정의 소리를 클릭해서 동기화 옵션을 체크한 다음 적용을 누르면 아이폰에 무음 사운드 파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무음 음악 파일을 넣었으니 알람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무음 진동 알람 설정하기

iphone_biv_arlam_03

무음 진동 알람 설정은 우리가 아이폰으로 알람 설정을 하는것 처럼 하면 됩니다. 단지 벨소리를 방금 동기화 시킨 ‘무음’ 을 선택한다는 것 뿐이죠.

벨소리를 무음으로 선택한 다음 알람 설정을 마치면 진동 알람 설정이 완료됩니다.

도서관이나 학교, 직장등에서 스케쥴에 따라 움직일때, 업무를 처리할때 시계를 따로 보지 않아도 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