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티켓과 호텔 예약, 관광지 스케쥴등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 해야될 일(?)들을 하나씩 계획하다 보면 현지에서 사용할 돈 계산이 자연적으로 되기 마련입니다. 요즘 앱을 통해 예매, 예약등을 쉽게 할수 있고 신용카드 결제시 달러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시 카드사마다 환율과 환전 수수료가 다르게 적용되긴 하지만 일년에 한두번 여행하는 일반인(?)인 경우에는 환율과 수수료 때문에 카드를 하나 더 만든다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그냥 결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사용할 현금 같은 경우에는 지폐로 환전을 하기 때문에 환율정보, 환전 수수료를 알면 어디 은행 어느 지점에서 싸게 환전할수 있는지 비교가 가능한데요. 이때 은행별 환율정보와 환율우대 계산을 쉽게 할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은행별 환율정보와 환율우대 계산을 쉽게 할수 있는 마이뱅크
마이뱅크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지원하며 아이폰 기준 앱스토어에서 마이뱅크로 검색한 다음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마이뱅크는 지점별 환율정보와 환전소 위치, 환율우대쿠폰계산기 기능과 함께 공항환전 정보까지 갖추고 있어 환전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어플입니다. 아래 아이폰, 안드로이드 마이뱅크 어플 링크를 클릭해서 쉽게 다운로들 받을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마이뱅크 어플을 실행한 후 메뉴 하단의 환율best를 터치한 다음 은행별 메뉴에서 은행별 환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일본 엔이나 미국 달러는 은행별로 비슷하지만 유로나 중국 위안 같은 경우 은행별로 차이가 많이 나네요.
우리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환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가 제일 싼 곳을 찾아야 합니다. 메뉴에서 절약하기를 터치한 다음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환전소와 환율 정보, 절약 금액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 옆의 1$ 박스 입력칸에 환전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면 해당 금액을 환전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과 절약금액이 계산되서 별도의 환전 수수료 계산기가 필요 없습니다.
환율우대쿠폰이 있는 경우에는 화면 하단의 우대쿠폰입력 버튼을 터치한 다음 해당 은행에 환율 우대쿠폰 퍼센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환율우대가 적용되어 계산되기 때문에 별도의 환율우대계산기로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필자는 환율우대쿠폰 90%가 있어서 입력해 봤습니다.
환율우대쿠폰 퍼센트가 높다고 해도 은행의 환율이 높다면 다른 환율이 낮은 은행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비싸게 환전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봅니다.
환전소를 터치하면 해당 환전소의 주소와 위치, 환율 정보, 은행 영업 시간과 전화번호등 필요한 모든 정보가 있으므로 해당 지점에 찾아가기 수월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마이뱅크를 이용해서 알뜰하게 환전하고 기분 좋게 여행을 떠나 봅시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