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를 플레이 하면서 우연찮게 희귀 포켓몬을 보고 사냥에 성공한다면 게임의 재미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하지만 다른 플레이어들은 다 좋은 포켓몬을 수집해서 체육관도 점령하는 것 같은데 난 언제 얻어보나… 싶은 플레이어는 좀더 효율적인 사냥을 위한 희귀 포켓몬 위치 알아내기 앱인 Poke Live를 소개합니다.
Poke Live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iOS를 모두 지원하며 인터페이스 또한 같습니다.
각 기종에 맞게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poke live를 검색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 주변에 있는 포켓몬의 위치와 젠 시간을 알려줍니다. 이런건 어떻게 만들었는지 참 신기하네요. 선유도는 야돈밭…
물론 현재 자신의 위치가 아니라 다른 지역의 포켓몬 위치도 볼수 있습니다. 지도를 움직여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동그란 버튼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이때 지도 위에 포켓몬 아이콘을 보여주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왼쪽 상단의 메뉴로 포켓몬을 필터링 해서 원하는 희귀 포켓몬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 같은 경우 어떤 포켓몬의 희귀한지 잘 모르는데 이럴때도 유용하겠죠.
필자같은 경우 신뇽, 투구푸스, 샤미드, 메타몽, 라프라스, 갸라도스, 마임맨, 덩쿠리, 코뿌리 텅구리, 나시, 팬텀, 질뻐기, 쥬레곤, 파오리, 야도란, 날쌩마, 우츠보트, 모다피, 후딘, 강챙이, 도나리, 라플레시아, 니드킹, 니드퀸, 거북왕, 리자몽, 이상해꽃 이렇게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짜피 나머지는 길에 널부러져 있으니까요.
Poke Live로 자주 다니는 길이 있다면 검색해서 희귀 포켓몬 득템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