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P3943

집에서 서버를 돌리면서 제일 불안한게 전원인데 알게모르게 가끔씩 순간정전이 되곤 한다. (1초 미만)

특히나 여름에는…. 사실 일반적인 환경에서 UPS 까지야 필요 있겠냐 하지만 제일 중요한 파일서버가 raid-5로 구동되고 있어서 볼륨이 깨지면 난리가 난다.

복구비용을 생각하면 UPS와 상시 교체가능한 여분의 하드를 준비하는게 싸게먹힌다.

이번 여름에도 UPS 로그를 보니 일주일에 두번정도는 밥값을 하더라. 그래서 배터리를 교체하려고 했는데 헐.. 정품배터리는 자비없는 가격이다.

apc_ups_price

UPS 가격의 1/3 가격에 놀라 비슷한 스펙의 배터리를 찾아보려고 배터리를 탈거해봤다.

IMGP3950

IMGP4165

요놈이다. 근데 배터리 사방을 봐도 사양이 없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서 열심히 스펙을 찾아봤는데… 정확한 스펙이 안나온다…

그래서 쇼핑몰에 있는 호환 배터리를 스펙과 배터리 사이즈를 재서 골라봤다.

apc_ups_price2

[로켓트 ES7-12 (12V 7Ah)] Nominal Capacity (용량) : 7 Ah
Dimensions (크기) : 151 x 65 x 94 x 97.5 (mm) 가로 x 폭 x 높이 x 총높이
Weight (무게) : 2.5 KG

정품배터리의 1/3 가격이다. 교체하고 2개월정도 지난 후 블로그에 글을 쓰고있는데 별탈없이 잘 구동되고 있다.

ups_status

교체후 로드율과 런타임. N40L과 ML110G7이 물려있다. 스펙에는 맥시멈 405w 에서 4분정도 버틸수 있는데 26.1분 버틸수 있으면 저전력이다 후훗.(전기세도 다른 사람들이 얘기하는거보단 적게나오는것 같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