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정품, 가품, 병행수입 확인 방법

하드웨어

로지텍 마우스나 키보드의 가격이 다른 쇼핑몰보다 저렴해서 구매는 했는데 로지텍 정품인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로지텍 제품은 유통 과정에서 정식 수입과 병행(직구) 제품으로 분류되고 또한 포장 방식에 따라서 Retail 제품과 벌크 제품으로 나뉘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이 없는 사용자라면 내가 구매한 제품이 정품인지 헤깔릴 수 있는데요.

로지텍 정품은 Logitech에서 생산한 제품을 말하며 이 경우 제품의 품질과 기능에 차이가 없고 A/S 가능 여부에만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가품(짭퉁)은 모양만 흉내냈을 뿐 하드웨어 사양이 완전히 다른 제품으로 사용자가 기대하는 성능과 기능을 사용하지 못해서 문제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이 글에서 내가 구매한 로지텍 마우스가 정품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지텍 정품 가품 구별 체크 리스트

  • 포장 박스에 KC 인증 마크 확인
  • 로지텍 소프트웨어 설치 후 장치 인식 확인
  • 시리얼 넘버로 정품 조회

가장 간단하게 제품 박스에 KC 인증 로고가 없는 경우 가품을 의심해 봐야 하며, 봉인씰이 궁서체로 된 한글로 되어 있다면 중국에서 제작한 짭퉁일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쿠팡에서 판매하는 로지텍 마우스, 키보드 일부는 가품이 섞여 있으며, 오픈마켓에서 가품을 구매했어도 이유 불문하고 환불을 할 수 있으니 제품을 뜯어서 편하게 확인해도 됩니다.

로지텍 정품 가품 여부 확인 리스트

패키지 상태로 정품 가품 여부가 확신이 안든다면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는지, 장치가 제대로 인식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가품은 기본적인 기능만 수행하며 로지텍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에서 인식하지 않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일련번호를 이용해서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며, 국내 정식 발매 제품은 AS 기간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정품 일련번호 위치 확인하기

로지텍 정품 일련번호 위치 확인하기

제품 포장 박스 하단에 위치한 바코드에 SN 일련번호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만일 박스를 훼손한 경우에는 로지텍 제품 본체의 바닥면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예로 로지텍 마우스는 바닥면에 시리얼 넘버가 표기되어 있으며,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로 작게 인쇄되어 있으므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접사로 찍어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및 제품 등록 방법

로지텍의 고객 지원 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 조회를 통해서 정품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식 수입 제품과 병행 수입, 벌크 제품 모두 조회가 가능하며, 정식 수입 제품은 ‘내 제품’ 목록에서 AS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방법 1
  1. logitech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로그인합니다.

💡 로지텍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통해서 정품 확인을 하려면 로지텍 계정을 필요로 하며 없는 경우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방법 2
  1. 상단 메뉴에서 지원을 선택한 다음 고객 지원 메뉴에서 제품 등록을 클릭합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방법 3
  1. 일련번호로 찾기 상자에 로지텍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띄어쓰기 없이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해서 조회합니다.

💡 로지텍 시리얼 넘버는 숫자와 알파벳 대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숫자 0과 알파벳 O가 혼동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방법 4
  1. 정품, 가품 여부가 판별되며 정품으로 확인되면 로지텍 제품 모델명이 나타납니다. 구매한 제품에 맞는 예시의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지텍 정품 확인 방법 5
  1. 제품 등록 화면에서 구매처와 구매일을 입력하면 남은 AS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과정에서 구매한 로지텍 제품이 가품일 경우 ‘맞는 일련번호 없음’ 메시지가 뜨며 시리얼 넘버 조회가 안되고 제품 등록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AS 기간은 제품의 출고 일자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AS 기간을 구매한 날짜로 연장하고 싶다면 영수증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병행 수입으로 구매한 제품은 정품 등록은 가능하지만 AS 불가 판정을 받기 때문에 짭퉁 여부만 확인 가능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