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블로그의 RSS를 등록하고 크롤링 봇(bot)인 예티(Yeti)가 메타 태그(Meta Tag)를 기반으로 사이트의 정보와 블로그의 RSS를 수집해서 네이버 검색엔진에 등록을 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다음(Daum)은 자동화 시스템이 아닌 이전 스타일대로 사용자가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수동적으로 등록을 해주는 방식인데요.

다음 검색엔진 사용자가 많이 않은 만큼 소요되는 시간도 짧아 필자같은 경우 하루 안에 처리가 되었습니다.

다음 검색엔진 사용자가 많지는 않지만 한명의 방문자라도 아쉬운 블로거 입장에서는 네이버와 함께 등록해야할 국내 검색엔진 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블로그의 RSS를 다음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Daum) 검색엔진에 블로그 RSS 등록하기

daum_websearch_regster_01

다음 검색등록 : https://register.search.daum.net

다음 검색등록 페이지의 등록 – 블로그 RSS등록을 선택한 다음 블로그 URL 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블로그 RSS URL에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daum_websearch_regster_02

개인정보수집에 동의를 하구요.

daum_websearch_regster_03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daum_websearch_regster_04

간단하게 블로그 RSS 등록이 완료되었네요. 네이버에 비해 다음은 아주 한가한(?) 편이라 몇시간이면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오고 등록이 완료되니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다음 검색엔진에 블로그 RSS등록을 해서 약간이나마 방문자수를 보태봅시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