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리 최적화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 끄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시스템 리소스 모니터링을 위해 작업 관리자를 확인하다 보면 Broadcast DVR Server 라는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약간의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는데요.

Broadcast DVR Server는 XBox 앱의 게임 DVR이라는 게임 녹화 기능을 위한 프로세스로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이후에 XBox 앱에서 독립되어 시스템 설정으로 편입되었습니다.

게임 하이라이트를 저장해 유튜브,트위치 같은 곳에 올리는 게이머 같은 경우 별도의 게임 녹화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10 기본 기능으로 녹화할 수 있지만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는 녹화 대기를 위해 게임 플레이시 메모리 점유와 함께 GPU 또한 점유해 시스템 사양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게임 랙을 유발하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1 1
게임 실행시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 메모리 및 GPU 점유율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가 시스템 리소스를 은근히 점유하기 때문에 게임 녹화 기능이 필요 없는 사용자는 DVR 기능을 꺼서 리소스를 확보하고 게임 랙을 줄일 수 있습니다.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 끄는 방법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이후 버전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2 3

Windows 설정의 게임을 클릭합니다.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3 5

왼쪽의 게임 옵션에서 게임 DVR을 선택한 다음 나오는 오른쪽 옵션중 ‘게임을 플레이할 때 배경에서 녹화’ 옵션을 끄면 더이상 Broadcast DVR Server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이전 버전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4 7

Xbox 앱을 실행합니다.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5 9

Xbox 앱 왼쪽 메뉴바 하단의 옵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in10 disable broadcast dvr server 06 11

설정의 게임 DVR 탭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게임 DVR을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샷 녹화’ 옵션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