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스크린샷 찍는 방법

게임

블리자드나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대부분이 키보드의 프린트스크린 PrtSc 키를 누르면 문서 > 게임 이름의 폴더에 스크린샷이 저장되는데요.

스팀을 기반으로 하는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에는 PrtSc 키를 누를 경우 클립보드(Clip Board)에 저장될 뿐 이미지 파일로는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스팀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스크린샷 찍기

battle grounds screenshot 01 1

스팀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기본키는 F12키 입니다.

F12키로 찍은 스크린샷 이미지 저장 위치는 스팀의 라이브러리 > 배틀그라운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스크린샷 보기’ 메뉴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ttle grounds screenshot 02 3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찍은 스크린샷을 확인할 수 있는데 파일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아래의 ‘디스크에서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battle grounds screenshot 03 5

C:\Program Files (x86)\Steam 내부로 이동하며 스크린샷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어 편집을 자주 하는 유저라면 매번 이런 방식으로 접근하기 귀찮기 때문에 스팀 옵션에서 스크린샷 저장 폴더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battle grounds screenshot 04 7

스팀앱의 설정 > 게임 중 옵션에서 ①스크린샷 폴더를 클릭한 다음 저장을 원하는 폴더를 지정합니다.

예로 바탕화면에 바로 저장되길 원한다면 C:\Users\사용자계정\Desktop\ 폴더를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바로 저장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를 처음 플레이할 때 쿠폰을 이용해 약소한 패키지를 선물받을 수 있는데요. 게임이 일단 재미있는지 무과금 상태에서 시작할 때 쿠폰 코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