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부터 선보인 윈도우 스토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OS인 안드로이드, iOS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새로운 형태로 기존 응용프로그램과는 다른 패키지 방식입니다.

기존의 응용프로그램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Program files 폴더에 실행파일인 exe와 구동에 필요한 dll, cab 파일등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져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exe 파일의 단축 아이콘을 만들거나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서 활용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 스토어 앱 같은 경우 사용자가 앱의 경로를 알기 쉽지 않은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EarTrumpet 같은 볼륨 믹서 앱을 윈도우 시작시 바로 실행되게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 앱 시작프로그램 등록 방법

키보드  단축키 +R로 실행창을 띄운 후 위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등록하는 시작프로그램 위치가 탐색기로 바로 열리는데 여기에 시작시 실행하고 싶은 윈도우 앱을 드래그합니다.

윈도우 앱을 드래그시 ‘연결’ 이라는 박스로 단축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알려주며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기존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