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는 장터를 이용해 아이템을 사고 팔때 사용자 계정 보호 명목 아래 최초로 아이템을 거래할때 최대 15일의 지연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거래 대기중인 아이템을 거래 취소하게 되면 일정 기간동안 거래가 불가능해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데요.

스팀 정책상 장터 거래 지연을 완전히 없애는 방법은 없고 STEAM QUARD 계정 보안 관리 기능에서 스마트폰 앱 또는 이메일로 Steam Guard 코드를 받아 지연 시간을 없앨 수 있습니다.

여기서 헤깔리기 쉬운 점은, 스팀 가드 모바일을 등록해다 하더라도 최초 모바일 인증을 한 후 7일이 경과되지 않으면 15일의 거래 지연이 발생한다는 점이며, 7일 이후에 장터에 등록하는 아이템은 지연 없이 모바일 인증을 통해 바로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TEAM GUARD 모바일 등록

스팀 설정 메뉴의 계정에서 STEAM GUARD 계정 보안 관리를 클릭합니다.

Steam Guard 관리 메뉴에서 ‘내 폰의 Steam 앱에서 Steam Guard 코드 받기’를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 스팀 앱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합니다. 설치 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스팀 장터 이용시 모바일 인증

스팀 가드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장터에 아이템을 판매하면 ‘추가 승인 필요’ 메시지가 뜨게 되는 것과 동시에 모바일에서 푸쉬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알림을 확인하기 위해 스팀 모바일 메뉴의 ①인증(이증이라고 오타 표기가 되어 있네요.)을 선택 후 ②판매할 아이템을 체크한 다음 ③선택 항목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모바일 인증기를 등록한 후 7일 동안은 지연이 발생하니 7일 이후부터 장터를 이용하면 거래 지연 없이 바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