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시 Windows Installer 패키지 오류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아이폰, 아이패드등 iOS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가 PC에서 백업 및 동기화를 유지하려면 아이튠즈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아이튠즈를 사용하다가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실행시 업그레이드 팝업창이 뜨는데 최신 버전의 iOS로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아이튠즈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하는데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tunes windows installer package error 01 1

Windows Installer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위 오류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패키지를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Apple Software Update 패키지 삭제에 문제가 생겨 인스톨러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로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Windows Installer 패키지 오류 해결하기

itunes windows installer package error 02 2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게시자가 ‘Apple’ 인 패키지를 모두 삭제합니다.

삭제 진행시 Apple Software Update 에서 패키지에 문제가 있다고 오류가 또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Apple Software Update 를 선택한 다음 복구 버튼을 눌러 패키지를 재구성 한 다음 삭제하면 됩니다.

원리적으로는 Apple Software Update 패키지만 복구한 다음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도 대체로 문제가 해결되지만 또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모든 패키지를 삭제 후 아이튠즈 재설치를 추천합니다.

itunes windows installer package error 03 3

삭제를 깔끔하게 마쳤으면 아이튠즈를 재설치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