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어 삭제 및 저장 끄기 설정 방법

인터넷 서비스

데스크탑이나 모바일에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 구글을 사용하는 경우 여러 검색어를 입력하다 보면 검색어 입력창을 눌렀을때 이전에 검색한 정보가 남아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한 정보를 다시 찾거나 비슷한 검색어를 입력했을때 나타나는 자동완성 기능은 경우에 따라 유용한 기능이지만 다른 사람이 옆에 있는 경우 또는 개인적으로 검색어를 보이기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 입력칸에 저장된 검색어
구글 입력칸에 저장된 검색어

이전 포스트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남아있는 검색어 및 자동완성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구글에 로그인 하지 않았는데도 검색창 클릭시 나타나는 검색어는 다음과 같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어 삭제 및 저장 중지 설정

google disable save keyword 02 1

이 방법은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모두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기준으로 구글 메인 페이지 하단의 ‘설정’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메뉴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google disable save keyword 03 2

검색 환경설정의 검색 기록 옵션을 ‘검색어 저장 안함’으로 변경 후 오른쪽의 지우기 버튼을 선택해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검색기록을 삭제합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저장하면 더이상 검색어가 남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