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8(2018)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A8(2018)은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어 젊은 친구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에게 효도폰으로 구입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필자도 부모님께 효도폰으로 갤럭시 A8(2018)을 기기변경 하면서 여러 세팅을 해드렸는데 스펙상 5.6인치 디스플레이지만 18.5:9 비율인 관계로 인치에 비해 화면이 크게 느껴지진 않아 글자 크기나 앱의 아이콘 크기가 작아 어르신이 사용하면 눈이 침침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홈 화면에 많은 앱 아이콘을 배치하고 싶은 경우 또한 있는데 이렇게 아이콘 크기를 조절해 화면에 표현되는 앱 갯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아이콘 크기 조절하기

설정 환경 : 안드로이드 7.1.1 Nougat(누가)

홈 화면 설정

갤럭시 홈화면의 빈곳을 길게 터치한 다음 오른쪽하단의 ‘홈 화면 설정’을 터치합니다.

2

홈 화면 설정 옵션에서 홈 화면 배열을 선택한 다음 4×5, 4×6, 5×5, 5×6 배열중 원하는 사이즈로 아이콘 배열을 지정합니다. 효도폰이라면 4×5 배열을 선택해야 아이콘이 크게 보이겠죠?

4

마찬가지 요령으로 앱스 화면 배열도 변경해 아이콘을 크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