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8(2018)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데이터 세이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신형 핸드폰을 2년 주기로 교체하는 사용자라면 대부분 고가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집과 회사만 왔다갔다 하면서 주변에 와이파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생활 환경이라면 무제한 대신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은 기본 기능 이외에 사용자가 직접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가 실행하지 않아도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정보를 갱신하는 앱이 있어 경우에 따라 사용자 모르게 데이터를 낭비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7.0 Nougat(누가) 부터 적용된 데이터 세이버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의 동작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8(2018) 데이터 세이버 설정

설정 환경 : 안드로이드 7.1.1 Nougat(누가)

데이터 세이버 설정하기 첫번째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에 들어갑니다.

2

데이터 사용 옵션 하단의 데이터 세이버를 터치한 다음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만일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 통신을 해야 하는 특정 프로그램이 있다면 ‘데이터 세이버 미적용 앱’에서 앱을 선택해 데이터 세이버가 동작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데이터 세이버가 활성화 되면 상단바에 + 아이콘이 보여 데이터 세이버가 사용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