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여러 동영상을 검색해 시청하게 되는데 구글 계정을 로그인 해서 이용한다면 검색 기록과 시청 기록이 고스란히 남게 됩니다.

이전에 시청했던 동영상을 다시 찾고 싶을땐 유용한 기능이지만 경우에 따라 흔적을 남기지 않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시청 기록 확인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1 1

시청 기록 확인은 간단합니다.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왼쪽 메뉴 라이브러리에서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2 2

동영상을 시청한 최신 일자부터 정렬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전에 봤던 동영상을 찾고 싶다면 ‘시청 기록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시청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는 검색 기록이 위치해 마찬가지로 이전에 검색했던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시청 기록 삭제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3 3

‘최근 본 동영상’ 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4 4

시청 기록을 지우면 복구가 불가능 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하단의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완전히 삭제됩니다.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5 5

만일 더이상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오른쪽 하단의 ‘시청 기록 일시중지’를 선택하면 더이상 시청한 동영상이 기록되지 않습니다.

만일 원상태로 되돌리고 싶다면 ‘시청 기록 다시 시작’을 클릭하면 되며 검색 기록 또한 마찬가지 요령으로 기록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시청 기록을 삭제하려면?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6 6

스마트폰 유튜브 앱에서 동영상 시청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하단 메뉴의 라이브러리 터치 후 나오는 최근 동영상 하단의 기록을 선택합니다.

시청 기록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youtube remove watch history 07 7

시청 기록 메뉴에서 ‘모두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검색 기록 삭제’를 터치하면 유튜브 시청 기록이 깔끔하게 삭제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