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WebGL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 WebGL을 사용하게 됩니다.

WebGL은 플래시처럼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도 브라우저상에서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 운영체제에서 2D 또는 3D를 구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API인 OpenGL과 같은 개념입니다.

chrome webgl error 01 1

유튜브나 네이버TV등의 동영상 사이트에서 동영상 시청시 다음 시청할 영상을 새탭으로 여러개 열어두는 경우 간혹 ‘WebGL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무시’ 또는 ‘새로 고침’ 버튼으로 페이지를 재로딩하면 페이지 동작에 문제는 없지만 WebGL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어 WebGL을 사용하지 못해 발생하는 오류로 자주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다음과 같이 크롬에서 WebGL을 사용하게 설정해서 위 메시지가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WebGL 활성화하기

chrome webgl error 02 3

크롬을 실행한 다음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해 실험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hrome webgl error 03 5

실험실(Experimenets) 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webgl’을 검색해 나오는 검색 결과인 WebGL Draft Extensions 옵션을 Disabled에서 Enabled로 변경한 다음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