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브랜드 채널 추가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는 구글 서비스로 구글 계정만 있다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도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채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 채널은 로그인한 지메일(Gmail)에 귀속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용으로 적합하며 기업이나 팀 단위의 작업물을 업로드 하는 경우, ‘브랜드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하면 개설한 본인 이외의 다른 구글 계정을 관리자로 추가해 채널을 함께 운영하거나 채널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만들기

youtube create brand channel 01m1 1

유튜브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선택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youtube create brand channel 02 3

계정 설정 페이지의 개요 중간의 ‘추가 기능’에서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youtube create brand channel 03 5

‘다음 사용자의 채널’에서 구글 계정(지메일) 기본 채널 왼쪽의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youtube create brand channel 04 7

유튜브 채널에 사용할 브랜드 계정 이름을 입력한 다음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브랜드 계정을 생성합니다.

youtube create brand channel 05 9

생성한 브랜드 계정 이름으로 채널이 생성되며 유튜브 외에도 Google+, Google Business 등의 구글 서비스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