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캘린더는 일정 관리와 메모를 할 수 있는 기존의 다이어리 기능을 수행하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캘린더를 사용하면서 일정 관리나 기념일등을 등록하고 까먹지 않게 알림을 설정하는 것은 당연히 문제가 없지만 동양에서 사용하는 ‘음력’을 기준으로 일정을 정리하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젊은 세대는 음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우리 윗세대 같은 경우 생일이나 제사등의 가족 행사를 음력으로 계산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 행사를 관리하려면 음력을 사용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는 ‘중국력’을 제공하고 있지만 중국의 음력과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음력은 약간 차이가 있어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중국력은 사실상 의미가 없게 됩니다.

우리나라에 맞는 음력을 아이폰에서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아이폰 캘린더 음력 달력 구독하기

튜토리얼 환경 : iOS11

아이폰 설정의 ‘계정 및 암호’를 터치한 다음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에서 제일 하단의 ‘기타’를 선택 후 캘린더의 ‘구독 캘린더 추가’를 선택합니다.

http://goo.gl/U5Pnq1

서버 주소 입력란에 위 주소를 복사해 입력하면 ‘음력 및 24절기’ 달력 구독이 설정되며 별도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 없이 저장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주소 박스 오른쪽의 ‘새 창으로 열기’ 화살표를 클릭하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음력 구독이 완료되면 ‘계정 및 암호’ 설정에서 구독한 캘린더 항목에 표시되고 캘린더 앱을 실행하면 음력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한 ‘음력 및 24절기’ 삭제하기

음력 달력을 삭제하려면 설정 > 계정 및 암호의 ‘구독한 캘린더’에서 ‘음력 및 24절기’를 선택한 다음 하단의 계정 삭제를 터치하면 간단하게 삭제가 끝납니다.

만일 음력 스케쥴을 반복 설정하고 싶다면 아이폰 캘린더 음력 반복 설정 방법 (Feat. 네이버 캘린더)를 참고하세요.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