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터치 액정 불량 테스트 방법

스마트폰을 새 제품으로 구매한 경우 초기 불량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액정, 스피커, 커넥터, 버튼등을 꼼꼼히 테스트 하게 되는데요.

스피커 같은 경우 노래를 틀어 보고 이어폰을 꼽아 스테레오가 잘 나오는 것으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할 수 있지만 터치 패널 같은 경우 전 화면에 터치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다가 간혹 터치가 씹히는 경우, 특히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원하는 대로 작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에는 게임상의 인풋렉인지, 터치가 잘 안먹는 것인지 구분하기 힘든데, 갤럭시 제품군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터치 불량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터치 불량 테스트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A8(2018) 7.1(누가)

갤럭시 A8(2018)로 테스트를 진했지만 갤럭시 S9, 노트8도 같은 요령입니다.

전화 앱을 열어 위처럼 *#7353# 번호를 입력하면 테스트 모드로 진입하며 여러 메뉴가 있는데 이중에서 터치 관련 테스트는 ‘8. TSP Dot Mode’와 ‘9. TSP Grid Mode’ 입니다.

TSP Dot Mode는 터치되는 화면에 분홍색 포인터가 따라다니는 것으로 인식이 잘 되는지 테스트 하는 기능입니다.

의심이 되는 액정 포지션에서 화면을 문질러 포인터가 손가락을 잘 따라 오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두번째 TSP Grid Mode는 블럭으로 나뉜 화면 영역을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해 인식이 잘 되는 것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블럭 면을 손가락으로 그어서 블럭이 초록색으로 변한다면 인식에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마찬가지로 전화 앱에서 *#0*#를 입력하면 다른 테스트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TOUCH를 선택해 액정 주변부와 화면 중앙 대각선 부분에 대한 인식 테스트를 할 수 있으니 TSP Grid Mode와 병행해서 테스트해 터치 패널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같은 주제의 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