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처럼 새 탭을 클릭했을때 시작되는 페이지를 설정할 수 없고 구글 검색창과 함께 자주 방문했던 사이트를 순위별로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보여주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새 탭 방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네이버 같은 특정 홈페이지를 여는 것이 보통인데 이러한 설정을 하려면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 해결이 가능한데 필자처럼 구글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딱히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 없지만 구글 검색창 아래에 자주 방문한 사이트 아이콘이 거슬릴 수 있는데요.
최근에 크롬 버전이 69.0.3497.92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 탭에서 나오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삭제하거나 선호하는 사이트를 추가하는등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크롬 69.0.3497.92 버전
크롬 새탭 자주 방문한 페이지 아이콘 추가, 수정, 삭제하기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오른쪽 상단에 바로가기 수정 ፧ 버튼이 생기는데 클릭하면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만일 자주 방문한 페이지를 사용자가 직접 등록하고 싶다면 ‘바로가기 추가’를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는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한데 만일 자주 가는 사이트가 자동으로 등록되어 프라이버시를 침해받는 것이 싫다면 사용자가 바로가기 추가로 직접 사이트 10곳을 입력하면 더이상 추가될 공간이 없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가 추가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1 댓글. Leave new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