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Mac

인터넷에서 맥 화면에 플립시계가 표시되는 화면보호기를 보신적이 있나요?

프로그래밍, 사운드 제작, 동영상 편집등 맥을 사용하는 이유는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Mac이 주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인테리어 효과로도 좋기 때문에 구형 맥이라도 방 한켠에 장식품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인데요.

맥의 화면보호기를 플립시계로 사용한다면 작업을 하다 잠시 브레이크타임을 가질 때 이쁜 디지털 시계가 표시되어 맥을 더 이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macOS flipclock screensaver title 1
감성충만 맥북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Fliqlo 설치

fliqlo 다운로드

Fliqlo 홈페이지 링크

위 링크를 클릭해 화면보호기를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for Mac을 선택하면 되겠죠?

dmg 실행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 마운트합니다.

화면보호기 설치 1

마운트한 패키지에서 Fliqlo.saver 화면보호기 파일을 실행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 오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아닌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는데요.

시스템 환경설정 앱으로 열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 하면 컨텍스트 메뉴가 나오는데 ‘다음으로 열기 > 시스템 환경설정.app(기본)’을 선택합니다.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 실행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한 실행 파일을 열수 있게 됩니다. ‘열기’ 버튼을 클릭해 실행합니다.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설치

화면보호기를 설치한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화면보호기 옵션 설정 1

설치가 완료되면 화면 보호기 옵션으로 넘어가며 가장 하단에 Fliqlo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화면 보호기 시작 시간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설정한 뒤 시계 크기 또는 12/24시간 표시를 변경하려면 ‘화면 보호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화면보호기 옵션 설정 2

AM/PM을 표시하는 12시와 24시 옵션과 화면에 표시되는 시계 크기를 조절하는 옵션이 있으니 사용자 편의에 맞게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패키지 언마운트 및 삭제

설치를 마쳤으면 패키지를 휴지통에 드래그해 마운트 해제한 다음 삭제하면 깔끔하게 정리까지 끝났습니다. :D

4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맥북프로에 드뎌 입문했습니다.
    어디선가 플립시계 화면보호기 보고 깔고 싶어서 서칭하다가 PG님의 포스트를 읽고 설치한 후 너무 흡족했었는데 화면보호기 상태에서 10여분 보여지다가 화면잠금 때 처럼 블랙스크린이 되어 시스템 환경설정의 에너지 절약을 조정했는데도 잘 안되서 계속 시간이 보여지게 하는 방법을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응답
    • macOS 에너지 설정

      에너지 절약 옵션에서 전원 어댑터 탭의 디스플레이 끄기 옵션도 ‘안 함’으로 설정하셨나요?

      화면 관리 옵션은 이쪽 밖에 없기 때문에 요쪽을 확인해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 안녕하세요.
      우선 문의 드린것에 대한 답변 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
      에너지 절약 드가서 디스플레이 잠자기 안함으로 눌렀더니 수명이 단축된다는 경고문에
      쫄아서 안했었습니다..ㅋㅋ
      안함으로 설정하고 다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네, 아무래도 화면을 계속 켜두면 디스플레이 수명에는 안좋기 때문에 화면보호기를 계속 띄우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