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네이버TV에 올라오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경우 유튜브에 비하면 프로그램이나 웹서비스가 별로 없고, 브라우저상에서 동영상을 추출하기에는 초보자 같은 경우 난이도가 높아서 포기하기 마련인데요.

방송사에서 올리는 영상 클립 같은 경우 대부분 유튜브에도 업로드 되긴 하지만 특정 직캐머나 방송사의 영상은 네이버TV에서 밖에 볼 수 없는데, 이럴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컨텐츠는 저작권이 있으므로 개인 소장 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TUBE OFFLINE으로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Naver Tv Download Tube Offline 01

TUBE OFFLINE 웹사이트는 네이버TV 같은 동영상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텀블러, 트위터등 블로그 사이트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이 업로드된 사이트를 선택하면 되는데, 위 링크로 한번에 네이버TV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받고 싶은 네이버TV 주소 또는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 공유 주소를 복사한 다음, video URL 항목에 복사합니다. 그리고 conversion format 옵션의 Quality를 Best로 변경한 다음 ‘GET Video’ 버튼을 누릅니다.

Naver Tv Download Tube Offline 02

해상도 별로 다운로드 링크가 생성되며 클릭해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크롬에서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Naver Tv Download Chrome 01

해외에서 만든 서비스라 그런지 위 방법으로 다운로드가 안되는 영상도 은근히 많고 1080P 해상도로 다운로드가 안될땐 브라우저에서 직접 동영상을 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한 다음 키보드 단축키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실행합니다.

Naver Tv Download Chrome 02

개발자 도구에서 ‘Network’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 페이지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Naver Tv Download Chrome 03

페이지를 이동하면 로딩하는 웹페이지의 파일들이 쫘악 나열되는데, 광고가 끝나고 동영상이 시작되면 Waterfall 항목에 위처럼 유난히 길게 로딩이 이어지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게 동영상 파일인데, 왼쪽의 파일 이름을 더블클릭해서 새 창으로 동영상을 띄울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 재생시 해상도를 기준으로 파일이 로딩되기 때문에 1080P 같은 고해상도로 플레이 해야겠죠?

Naver Tv Download Chrome 04

새 창으로 띄워진 동영상 우측 하단에서 위 버튼을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를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명이 길어보이지만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TUBE OFFLINE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면 크롬으로 네이버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D

5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