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천지인 키보드(10키) 설정하는 방법

iOS

아이폰에서 기본 키보드 자판은 영문과 한글 모두 QWERTY(쿼티) 키보드로 되어 있어 PC와 같은 배열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화면 하단의 일부를 키보드로 사용하기 때문에 자판 크기가 작아 오타가 자주 나서 입력하기 불편할 수 있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넘어온 사용자는 천지인에 적응되어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쿼티자판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천지인 키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특히 아이폰 미니 같이 디스플레이가 작은 화면에서 키보드 배열이 불편하다면 앱 설치 없이 천지인으로 키보드 배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천지인 키보드는 iOS 7 버전부터 지원합니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설정하기

How To Set Up Iphone Cheonjiin 10 Keys Keyboard 1
  1. 아이폰의 설정에서 일반 > 키보드로 이동합니다.
How To Set Up Iphone Cheonjiin 10 Keys Keyboard 2
  1. 키보드 설정에서 기존에 설정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How To Set Up Iphone Cheonjiin 10 Keys Keyboard 3
  1. 표준으로 선택되어 있는 키보드 배열을 10키로 변경합니다.
  2. 텍스트 입력칸을 선택하면 쿼티 자판 대신 천지인 키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Set Up Iphone Cheonjiin 10 Keys Keyboard 4
  1. 한글 쿼티 자판과 10키를 번갈아 사용하고 싶다면 키보드 설정에서 ‘새로운 키보드 추가’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2. 한국어를 선택한 다음 표준 배열을 선택합니다.
  3. 키보드 화면 좌측 하단의 지구본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한국어 표준과 천지인 자판 두가지 종류를 선택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