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지 방법 (인터넷, 모바일)

금융

KB국민카드를 발급해서 사용할때 국민카드 특성상 굴비를 엮어 세팅(?)을 하다 보면 한두개 정도 쓸모 없는 카드가 생겨 국민카드를 해지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굳이 전화로 피곤하게 해지할 필요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해지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모두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PC에서 인터넷으로 국민카드 해지

Kbcard Cancel 01

KB국민카드(링크)에 접속해 로그인 한 다음 상단 메뉴의 ①My KB > 카드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Kbcard Cancel 02

카드 관리 페이지에서 해지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한 다음 ‘카드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Kbcard Cancel 03

국민카드를 사용했을때 얻는 잔여 포인트리나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지 사유를 선택 후 간단한 본인 확인을 거쳐 신용카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나 마일리지 같은 경우 만일 여러 국민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해지 했을때 다른 카드로 사용할 수 있지만 유일하게 하나만 사용한 경우 포인트를 사용할 방도가 없으니 해지 전 옥션이나 지마켓등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국민카드 해지

Kbcard Cancel 04

KB국민카드 앱에 접속한 다음 ①우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 한 다음 카드관리의 ‘내 카드 조회’를 선택합니다.

Kbcard Cancel 05

사용하는 카드가 여러개일 경우 카드관리 페이지 상단에서 스와이프해 선택한 다음 아래의 ①카드해지를 터치합니다.

해지사유를 적당히 선택한 다음 화면 하단의 ②해지 버튼을 누른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면 카드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국민카드 해지시 연회비는?

신용카드를 중도 해지했을때 반환되는 연회비는 카드 발급 비용을 제외하고 해지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해서 반환됩니다.

이때 납부한 연회비에서 부가서비스 비용을 공제한 다음 계산되는데 카드 종류마다 다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계산이 어려우니 참고 정도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