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모바일 V3 백신 실시간 검사 끄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금융 앱을 실행하면 보안상 모바일 V3 백신(V3 Mobile Security)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실시간 검사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악성 코드 여부를 검색하고 안드로이드의 변조 여부 및 도청 가능성을 탐색해서 폰을 보호하고 URL이 포함된 메시지에서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는 만큼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더 소모할 수 밖에 없고, 플레이 스토어에 포함된 기능인 ‘Play 프로텍트’가 주기적으로 앱을 검사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동작하는 점도 있는데요.

V3 Mobile Security Disable Realtime Monitoring 01

또한 상단바에서 알림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까지 계속 남아 있어서 삭제도 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깔끔하게 사용하는 유저는 눈에 거슬릴 수도 있는데, 실시간 검사 기능을 끄기 위해서 V3 모바일 앱을 실행해 보면 관련 옵션이 없어서 난감한데요.

금융 앱을 실행하려면 어쩔 수 없이 V3 모바일을 설치하긴 하지만 실시간 검사 기능을 끄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V3 모바일 시큐리티 실시간 검사 끄기

V3 Mobile Security Disable Realtime Monitoring 02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앱 목록에서 AhnLab V3 Mobile Plus를 찾아 선택합니다.

V3 Mobile Security Disable Realtime Monitoring 03

AhnLab V3 Mobile Plus 정보에서 ‘알림’을 선택한 다음 알림 유형 하단의 ‘실시간 검사’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위와 같이 변경하면 더이상 실시간 검사가 실행되지 않아 상단바에 알림이 사라지며 금융 앱을 실행할 때만 V3가 실행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