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금융 앱을 실행하면 보안상 모바일 V3 백신(V3 Mobile Security)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실시간 검사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의 악성 코드 여부를 검색하고 안드로이드의 변조 여부 및 도청 가능성을 탐색해서 폰을 보호하고 URL이 포함된 메시지에서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는 만큼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더 소모할 수 밖에 없고, 플레이 스토어에 포함된 기능인 ‘Play 프로텍트’가 주기적으로 앱을 검사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동작하는 점도 있는데요.
또한 상단바에서 알림으로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까지 계속 남아 있어서 삭제도 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깔끔하게 사용하는 유저는 눈에 거슬릴 수도 있는데, 실시간 검사 기능을 끄기 위해서 V3 모바일 앱을 실행해 보면 관련 옵션이 없어서 난감한데요.
금융 앱을 실행하려면 어쩔 수 없이 V3 모바일을 설치하긴 하지만 실시간 검사 기능을 끄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V3 모바일 시큐리티 실시간 검사 끄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앱 목록에서 AhnLab V3 Mobile Plus를 찾아 선택합니다.
AhnLab V3 Mobile Plus 정보에서 ‘알림’을 선택한 다음 알림 유형 하단의 ‘실시간 검사’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위와 같이 변경하면 더이상 실시간 검사가 실행되지 않아 상단바에 알림이 사라지며 금융 앱을 실행할 때만 V3가 실행됩니다.
1 댓글. Leave new
강제로 설치하는 증권앱들이 문제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