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빅스비 음성 잠금 해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에 탑재된 빅스비2.0은 좀 멍청하긴 하지만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운전중일때 가끔은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하이빅스비’로 호출을 하면 잠금 해제를 우선적으로 해야되서 손을 써야 하는데 만일 ‘하이 빅스비’로 호출시 바로 잠금을 해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빅스비 2.1.05

빅스비 음성 호출 잠금 해제 설정

Galaxy S10 Calling Bixby Unlock 01

S10 본체 왼쪽의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를 연 다음 메뉴 아이콘을 터치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Galaxy S10 Calling Bixby Unlock 02

빅스비 보이스 설정 화면에서 ‘음성 호출’을 선택한 다음 ‘음성인식 잠금해제’ 옵션을 허용합니다.

Galaxy S10 Calling Bixby Unlock 03

빅스비 2.0은 1.0 버전과 다르게 별도의 음성 암호가 없으며 ‘하이 빅스비’를 호출하면 바로 잠금 해제가 됩니다.

음성인식 잠금해제 활성화시 보안 강도가 낮다는 메시지로 안내를 해주며 다른 사람이 ‘하이 빅스비’로 잠금을 해제할 확률을 낮추려면 ‘음성 호출 정확도 향상’ 옵션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등록합니다.

여러번 등록 할수록 정확도가 높아진다고 하니 두세번 정도 등록하면 될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