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런처 변경 및 기본 홈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을 사용하다 보면 GO런처나 노바런처, 도돌런처등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을 꾸미거나 런처에서 제공하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다른 런처를 설치한 다음 실행할때 ‘홈 앱 선택’ 팝업 옵션에서 ‘항상’을 체크하면 런처가 고정되어 실행됩니다.

Galaxy S10 Change Home Launcher 01

런처는 스마트폰의 홈 화면과 앱 서랍을 구성하는 시스템 앱으로 S10은 One UI 홈이 내장되어 있으며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특정 기능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런처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필자처럼 타 런처를 사용하면서 삭제하지 않고 기존 One UI 홈으로 런처를 변경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갤럭시 S10 런처 변경하기

Galaxy S10 Change Home Launcher 02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One UI 홈’을 찾아 톱니바퀴(설정)이 아닌 왼쪽 텍스트쪽를 터치합니다.

Galaxy S10 Change Home Launcher 03

애플리케이션 정보 하단의 홈 화면 설정을 터치한 다음 사용할 홈 화면(런처)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S10 기본 홈 설정

Galaxy S10 Change Home Launcher 04

만일 기본 홈 앱을 다시 설정하고 싶다면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해서 현재 기본으로 설정된 런처를 선택한 다음 ‘기본으로 설정’ > ‘기본 설정 삭제’를 선택해 기본 앱을 삭제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누르면 ‘홈 앱 선택’ 창이 나와서 기본 홈 앱을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 화면이 바뀌지 않아, 어려웠는데. Lancher들어가서 배경 화면 바꾸고. Android ui홈 쓰고. 좋네요.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