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락 2019 노티스타, 나이스샷, 엣지라이팅+ 업데이트

뉴스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의 편의를 도와주는 굿락(Good Lock) 앱의 신규 기능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기능은 노티스타와 나이스샷을 비롯한 기존 엣지라이팅에 펀치홀 효과(이클립스)가 있으며 세부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다.

알림을 저장하는 노티스타

Good Lock 2019 Notistar

스마트폰에서 분명 알림이 울려서 확인해 봤는데, 상단바에 아무런 메시지가 없는 경우를 경험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메시지를 보냈는데 삭제했거나, 앱의 오류로 인해 푸시 알림이 사라졌거나 뒤로 밀리는등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떤 알림이 왔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 노티스타를 사용하면 그런 걱정 끝.

노티스타는 알림 내역을 개별적으로 차곡차곡 쌓아서 보여주는 단순한 기능이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은근히 많아서 플레이 스토어에서 ‘노티스토리’ 같은 알림을 저장하는 앱이 인기다.

Good Lock 2019 Notistar 02

노티스타는 알림을 저장할 앱을 별도로 지정하거나 알림에서 특정 키워드가 포함된 것만 저장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알림이 저장되는 앱으로 카카오톡에서 1을 안없애고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특정 키워드를 입력해서 특가 할인 정보를 모아 보는등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응용할 수 있다.

스크린샷 옵션 확장과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 나이스샷

Good Lock 2019 Niceshoot 01

굿락 나이스샷은 스크린샷을 확장하는 기능으로 저장 포맷을 변경하거나 스크린샷 저장시 상단바와 하단 네비게이션 바를 없애는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화면을 녹화하는 ‘화면 레코딩’ 옵션도 갖추고 있어 별도의 화면 녹화 앱이 필요 없으며 스크린샷을 찍은 이미지를 태그를 입력해서 갤러리 앱에서 캡처 이미지를 분류해 볼 수 있다.

Good Lock 2019 Niceshoot 02

다만 화면 녹화와 태그 기능은 ‘스마트 캡처’ 옵션과 함께 동작하고, 화면 녹화 같은 경우 스크린샷을 무조건 찍은 다음 스마트 캡처 팝업에서 실행해야 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화면 녹화시 펜으로 메모를 하는 기능이 있으며 녹화시 컨트롤 패널은 보이지 않는다.

S10 시리즈 펀치홀 라이팅 – 엣지라이팅+

Good Lock 2019 Edge Lighting+

엣지라이팅+는 갤럭시 S10 시리즈의 펀치홀 카메라 주변을 알림 LED로 사용하는 이클립스 효과가 추가되었다.

엣지라이팅+ 앱 설치시 생성되는 아이콘이나 기존의 설정 > 디스플레이 >Edge Screen에서 설정 가능하다.

기존의 엣지 라이팅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